현대위아, 최대 1.5톤 운반 가능한 물류 로봇 신제품 공개 > 제품 PR

사이트 내 전체검색
현대위아, 최대 1.5톤 운반 가능한 물류 로봇 신제품 공개

현대위아, 최대 1.5톤 운반 가능한 물류 로봇 신제품 공개

2025.09.01

현대위아는 지난달 28∼29일 경기도 의왕시 현대위아 의왕연구소에서 ‘물류로봇 신제품 런칭 및 고객 초청 시연회’를 열고, 가반 하중 300∼1천500㎏의 물류 로봇 플랫폼을 처음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.


신제품은 SLAM(동시 로컬라이제이션 및 매핑) 기반 자율주행 기능과 바닥 QR코드·자석을 인식하는 AGV(Automated Guided Vehicle)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. 

또한 컨베이어, 리프트, 턴테이블 등 다양한 차상 장치를 탑재해 다품종 소량생산 환경에서 효율적인 물류 처리를 가능하게 했다.


현대위아는 바퀴 크기를 키워 높낮이 차이나 바닥 틈새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, 이번 신제품을 통해 고객의 물류 시스템과 유기적으로 통합되는 지능형 플랫폼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.


회사는 현대자동차그룹을 넘어 일반 고객사로 공급을 확대하고, 평택·시흥·부산·광주 등 주요 산업단지 대리점을 통해 모바일 로봇 보급을 늘려 이동 로봇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방침이다.

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. 본문의 최대 10%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이용할 경우이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.
🤩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
Brandesk Korea is operated by Gomaoh Ventures Group. Global family site
  • Brandesk Korea Newsletter 구독신청
주소 : 서울시 마포구 만리재로 14, 1107호   |   등록번호 : 문화 나00009   |   등록일자 : 2025.02.19
Copyright© 브랜드데스크. All rights reserved. 무단전재,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