에이스침대는 30일 자사 예비부부 전용 멤버십 ‘에이스 웨딩멤버스’ 가입자의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5년 상반기 신혼 침대 트렌드를 발표했다.
올해 상반기 신혼부부의 침대 구매 트렌드는 ▲하이엔드 제품 선호 ▲대형 침대 선택 ▲트윈 구성 확산 ▲조명 침대 수요 증가로 요약된다.
에이스침대에 따르면, 650만 원 이상 고가 제품의 판매 비중은 지난해 상반기 31.4%에서 올해 33.0%로 상승했다. 이 중 최고급형 매트리스 ‘에이스 벨라-Ⅲ(ACE BELLA-Ⅲ)’는 전체 판매량의 29.8%, ‘로얄에이스(Royal Ace)’는 16.9%를 차지했다.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.
매트리스 사이즈 선택에 있어서도 대형 제품에 대한 선호가 두드러졌다. 킹(K) 사이즈 이상 제품이 전체 매트리스 판매 중 69.3%를 차지했으며, 2개의 매트리스를 나란히 사용하는 트윈 구성도 꾸준한 수요를 보였다. 트윈 구성에 사용되는 슈퍼싱글(SS) 사이즈는 전체 매트리스 판매량의 23.0%를 기록했다.
프레임에서는 무드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조명 침대의 인기가 높았다. LED 조명과 템바보드가 결합된 ‘루체-Ⅲ(LUCE-III)’는 4년 연속 판매 1위를 유지했으며, 신제품 ‘아르코(ARCO)’와 ‘루나토-IV(LUNATO-IV)’는 스타일링 특화 제품으로 주목받으며 전체 프레임 판매량의 10.3%를 차지했다.
한편, 2014년부터 운영 중인 ‘에이스 웨딩멤버스’는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혼수 맞춤 멤버십 프로그램이다. 2024년 한 해 동안 신규 가입자는 1만1105명이며, 이 중 89.7%가 실구매로 이어졌다.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는 약 12만 명에 달한다.
해당 프로그램은 가입만으로도 다양한 제휴 혜택을 제공하며, 자코모·신라면세점·웰크론몰·영구크린·락앤락·쿠첸·몽키우드·테일로디 등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할인, 적립, 사은품 등을 제공하고 있다. 구매 금액에 따라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 등 사은품도 증정된다.
에이스침대 관계자는 “에이스 웨딩멤버스는 높은 고객 참여율과 만족도를 기반으로 혼수 시장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”며 “예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실질적인 혜택을 계속 강화해 나갈 것”이라고 밝혔다.
에이스 웨딩멤버스는 예식을 앞둔 예비부부라면 누구나 예식장 계약서나 청첩장 등 증빙서류를 통해 가입 가능하며, 자세한 정보는 에이스침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






